HP OfficejetPro 8710 석션키트 사용방법
증상 : 인쇄시 정상적으로 색상이 안나오거나 줄이 생김
원인 : 잉크 공급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
1. 무한통(공급기) 위치가 잘못된 경우 (프린터와 같은 높이가 아닌 높거나 낮은 곳에 위치)
2. 헤드 수명이 다하거나 잘못된 사용으로 헤드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3. 과도한 헤드청소
조치 방법 : 호스와 카트리지에 잉크를 채워서 정상적으로 공급이 될 수 있도록 조치
준비물 : 석션팁, 주사기 (추가로 2가지 색상 이상을 해야 하는 경우 잉크를 버릴 수 있는 빈통과 물이 담겨 있는 통을
준비 하시면 됩니다.) 작업 하기전 기존에 설치된 모습을 사진 찍어 두고 작업 후 찍어 놓은 사진과 설치한 사진을
비교하면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 사진과 같이 석션팁을 주사기에 삽입합니다.
2. 전원이 들어온 상태에서 프린터 커버를 열면 사진과 같이 카트리지가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3. 프린터 상단과 카트리지 상단에 호스를 고정 시키는 지지대를 펼쳐서 호스를 빼냅니다.
4. 카트리지가 호스로 연결이 되어 있어 먼저 색상별로 카트리지를 눌러 카트리지가 살짝 빠지도록 한 다음에
한번에 4가지 색상을 빼냅니다.
5. 카트리지와 호스를 봤을 때 공기층이 많이 생겨 있는다면 석션작업을 통하여 공기층을 제거해야 합니다.
공기층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인쇄품질이 떨어지거나 줄이 생긴다면 잉크 공급 문제가 아닌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량의 공기층은 사용시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6. 카트리지를 사진과 같이 세워서 공기층 위로 올라온 상태로 만듭니다. 그 상태에서 주사기를 삽입 후 잉크를
빼내면 잉크와 공기층이 같이 빠집니다. 카트리지 뿐만 아니라 호스에 있는 공기층까지 딸려 올라올 수 있도록
작업 합니다.
7. 잉크는 기존 통에 다시 넣지 말고 버립니다.
8. 2가지 이상의 색상을 작업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잉크가 주사기에 남아 있지 않도록 물로 세척 후 작업 합니다.
1가지 색상이라도 추후 재사용을 위해서 세척을 한 상태로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9. 작업이 끝나면 다시 카트리지를 장착합니다. 호스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카트리지를 왼쪽부터 하나씩 하단
가이드에 걸릴 정도로 살짝 밀어 넣습니다. 4개가 모두 정상적으로 들어가면 그때 하나씩 완전히 눌러서 장착 합니다.
무리하게 밀어 넣을 경우 무한칩을 읽는 핀이 찌그러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호스를 보면 호스 고정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표시에 호스를 걸친 후 접으면 됩니다.
(표시되는 부분은 앞뒤 구분이 없으니 위치만 참고 하시고 호스가 꼬인 경우 호스를 2.번에 나와 있는 사진
또는 작업하기전에 찍어 놓은 사진이 있다면 해당 사진에 표시된 것과 동일하게 맞추면 됩니다.)
11. 호스 고정이 완료 되면 그 상태에서 헤드를 왼쪽 끝으로 이동 시킵니다. 호스가 길어서 쳐지거나 짧아서 너무
당겨지는 지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12. 헤드를 오른쪽 끝으로 이동 시킵니다. 이 경우에도 호스가 길어서 쳐지거나 짧아서 너무 당겨지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13. 마지막으로 호스를 프린터 액정 뒤쪽으로 빼낸 후 커버를 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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