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 모조 카트리지 경고창 해제방법 (윈도우7 이상)
상기 안내 메시지는 실제 사용량과 상관없이 나올 수 있습니다.
"중고 또는 모조 카트리지 탐지됨"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반드시 "예',"계속","확인" 버튼을 누른 후 사용합니다.
("취소","아니요" 또는 X버튼 누른 경우 잉크카트리지 수명이 단축되며 나중에는
카트리지 자체를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쇄를 계속 하다보면 상기 이미지와 같이 컴퓨터상에 잉크부족 경고창이 뜹니다.
무한통이 설치가 안된 프린터의 경우 더 이상 잉크 공급이 안되기 때문에 카트리지를 교체해야 하지만
무한통처럼 호스가 잉크 공급기와 연결된 프린터의 경우 반드시 위 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경고창을
해제 후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경고창은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뜰 수 있습니다.
1. 재생카트리지 사용시 - 카트리지를 프린터에 장착시 또는 재장착시
2. 정품카트리지 사용시 - 컴퓨터상에 표시된 잉크잔량이 다 소진이 되었거나 재장착시
※ 잔량 부족 메시지 및 중고, 모조 카트리지 경고창의 경우 검정, 컬러 각각 2번 뜨게 됩니다.
검정과 컬러의 잔량 소진 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메시지가 뜨는 시점도 다르며 간혹 검정만 해제를 하거나
컬러만 해제 후 완전히 해제가 된것으로 오해하고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검정, 컬러 모두 해제가 되어
잔량이 물음표(?)또는 느낌표(!)로 표시된 이후 카트리지 수명이 다할때까지 사용 하시면 됩니다. X버튼 또는 인쇄
취소버튼을 눌러 경고창을 제대로 해제하지 않을 경우 더 이상 해당 카트리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카트리지를 새로 교체해야 합니다.) 해제 시점을 놓친 경우 지금 구입, 인쇄 취소 버튼만 뜨며 해당 색상의 램프가
점멸합니다. 잔량이 표시되는 부분에 X로 표시가 됩니다.
■ 중고, 모조 카트리지 경고창 해제방법 (윈도우 XP)
윈도우XP의 경우 상단 이미지와 같은 창이 뜨며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중고, 모조 카트리지 경고창 확인 및 해제방법
○ 위 해제 절차대로 하지 않고 "X' 버튼이나 '아니오'를 누른 경우 조치방법
○ 정상적으로 해제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1. 시작 - HP deskjet 2130 series 또는 HP deskjet 1112 series 클릭 (설치된 프린터 모델명 참조)
2. 장치 정보 - 프린터 상태 가져오기
3. 프린터가 준비되었습니다.라고 나오면 정상적으로 해제가 된것으로 만약 제대로 안된 상태이면
상단에 모조카트리지에 관련된 화면이 뜨며 '예 - 계속 - 확인' 순서로 해제하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과 다르게 표시되는 경우 또는 해당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이미 카트리지가 인식을
못하는 상태로 이 경우 다른 색상의 카트리지로 교체 하셔야 합니다.
■ 삼성 SL-J1660 복합기 중고, 모조 카트리지 경고창 해제방법
1.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잔량 부족 메시지 및 중고, 모조 카트리지 경고창의 경우 검정, 컬러 각각 2번 뜨게 됩니다.
검정과 컬러의 잔량 소진 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메시지가 뜨는 시점도 다르며 간혹 검정만 해제를 하거나
컬러만 해제 후 완전히 해제가 된것으로 오해하고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검정, 컬러 모두 해제가
되어야만 잔량이 ?로 표시된 이후에도 카트리지 수명이 다할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X버튼 또는 인쇄 취소버튼을 눌러 경고창을 제대로 해제하지 않을 경우 더 이상 해당 카트리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카트리지를 새로 교체해야 합니다.)
■ HP ENVY 4524 복합기 중고, 모조 카트리지 경고창 해제방법
1.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Close 버튼을 누릅니다.
잔량 부족 메시지가 뜬 이후 일정 부분 사용하다보면 중고, 모조 카트리지 경고창이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3.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잔량 부족 메시지 및 중고, 모조 카트리지 경고창의 경우 검정, 컬러 각각 2번 뜨게 됩니다.
검정과 컬러의 잔량 소진 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메시지가 뜨는 시점도 다르며 간혹 검정만 해제를 하거나
컬러만 해제 후 완전히 해제가 된것으로 오해하고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검정, 컬러 모두 해제가
되어야만 잔량이 ? 또는 ! 표시된 이후에도 카트리지 수명이 다할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X버튼 또는 인쇄 취소버튼을 눌러 경고창을 제대로 해제하지 않을 경우 더 이상 해당 카트리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카트리지를 새로 교체해야 합니다.)
'자가진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 프린터 관공서 사이트에서 인쇄 불가시 조치 방법 (원도우7) (0) | 2015.06.23 |
---|---|
잉크 공급이 과다한 경우 (상담용) (0) | 2015.06.17 |
HP DESKJET 1010/1510/2130/2132 프린터 정렬 방법 (0) | 2015.04.15 |
노즐 검사 테스트 페이지 (0) | 2015.04.01 |
무한통 카트리지 인식이 안되는 경우 조치방법 (0) | 2015.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