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통

카트리지 수명연장 무한통 무한공급기

자가진단

잉크 잔량이 없다고 뜨거나 잔량이 ?로 표시되는 경우

주식회사 아이티씨 2016. 1. 21. 12:01

 

 

증상 : 공급기에 잉크는 많이 있는데 잉크 잔량이 부족하다고 컴퓨터상에 메시지가 뜨고 잔량을 체크해보면

?로 나오며 프린터에는 검정 또는 컬러 램프가 점등

 

원인 : 실제 잉크 잉크량과는 상관없이 카트리지가 자체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잔량이 다 소진된 것입니다.

카트리지의 경우 실제 카트리지 안에 들어 있는 잉크량을 체크하는 것이 아니고 단순히 잔량이 100%에서 0%로

떨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정품 카트리지는 1회용으로만 생산된 제품입니다)

 

해결 방법

 

1.사용 후 중고카트리지 모조카트리지, 보상안내와 같은 경고창이 뜨는 경우

반드시 아래 주소에 있는 안내 방법에 따라 경고창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http://muhantong.kr/30

 

2. 해당 잔량 부족 메시지가 뜨는 경우 잉크를 주입하지 마시고 실제 공급기에 잉크가 없는지 육안으로

확인 하신 후 1/2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 주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잔량이 '?'로 표시되면 그 상태에서 계속 인쇄가 됩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다보면 잔량이 '?' 에서 'X'로 나오면서 인쇄가 안되는 증상이 나타는데 이때에는 카트리지 수명이 다 된것으로 새로운 카트리지를

구매하여 교체 하시면 됩니다.

 

수명이 다 하는 경우 잉크카트리지 장애, 호환되지 않는 잉크 카트리지입니라고 메시지창이 바로 뜨는

경우도 있고 잉크가 조금씩 새어 나오거나 인쇄 품질이 떨어지는 것처럼 천천히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카트리지쪽으로 잉크 공급이 잘 되었는데 어느 순간 공급이 안되는 경우에도

카트리지 수명이 다 하여 발생하는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잔량 부족 메시지의 경우 삼성, LG, 캐논 등 브랜드별로 컴퓨터상에 나오는 문구과 표시되는 잔량 이미지가

예시된 사진과 다를 수 있으나 안내 해드린 내용은 브랜드와 상관없이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